지적도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토지이음 사이트를 방문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것을 몰라서 땅에대해서 어려워하고 두려워 합니다. 땅에는 용도에 맞게 지목,지역지구 등 나누어져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먼저 파악한다면 땅에 대해서 접근이 쉬워집니다.
지적도는 무엇일까?
땅은 쓰임에 따라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땅마다 지목,면적,제한사항,계획 등이 나와 있습니다. 땅에는 나라에서 정한 개발계획에 따라서 규제와 계획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적도에 다양하게 이 토지에 쓰임과 제한사항 어디까지 허가가 가능한지 나와있습니다.
그러니 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이 나온 지적도를 봐야하는 것입니다.
지적도 무료 열람
지적도를 열람이 가능한 곳은 3가지 정도가 존재합니다.
1.지도
2.정부24(유료)
3.토지이음
3가지를 통해서 지적도에 대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도
우리가 사용하는 지도 어플에 보시면 지적도 혹은 지적편집도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색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상업지역,공업지역,주거지역 등등 다양한 형태로 분류되어 나타납니다.
간판하고 빠르게 보기 위해서는 지도가 편리합니다.
정부24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적도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정에 비용이 듭니다. 400,700원에 비용이 듭니다.
토지이음
제일 상세하게 나와 있는 사이트입니다. 토지이음은 무료로 대한민국 땅에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토지이음을 주로 이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편할 것입니다.
지적도 이용 방법
지적도를 처음보면 낯선 이미지와 단어에 어려워 하실 수 있으시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땅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단순한 문서입니다. 지목,소재,면적,행위제한내용,관련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구매하려는 땅이 어떤 용도인지 어떤 제한 사항 때문에 건축 허가를 받을 수 없는지 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